240227 하루의 시작글

여러분은 성공합니다. 그것을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8주차의 평안한 화요일 아침 되길 바라며, 오늘 공유할 내용은 영국 팟캐스터 크리스 윌리엄슨의 말에 내 생각을 더해볼까 한다. 진정한 삶의 현실이 어디냐에 대한 내용에 대한 주제이다.

 

그는 과거는 단지 기억이자 생각일 뿐이고, 미래는 단지 예상이자 또 다른 생각이라고 말하면서, 결국 우리가 가진 진정한 것은 지금 이 순간이라 말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이런 것을 잊고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는 미래에 행복해지는 것을 바라기 때문이라고 했다.

 

결국, 현재와 미래를 비교하며, 미래보다 못한 현실이라는 생각에 빠질 수 있기에, 우리는 지금을 행복하게, 충만하게, 가치있게, 의미있게 살아야 할 것 같다. 자기 계발을 하는 것도, 100일 챌린지는 하는 것도 비슷한 의미일 것이다.

 

지금 하나씩 툭툭툭 해내는 것이 이 순간의 만족, 충만한 삶을 만들어 낼 것이고, 그런 현실이 반복되는 삶이란 자연스럽게 원하는 미래, 그곳이 우리의 현실이 될 것이다. 그럼, 미래에 행복한 것을 바라는 것과 이것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

 

지금과 비교된 좋은 미래를 생각하는 것 - 현재의 부정적 감정 VS 지금을 충만하게 살기로 생각하는 것 - 현재의 긍정적 감정

 

결국 현재를 어떻게 보는가에 대한 관점 차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크리스는 미래는 없는 것이기에 비교치 않으며, 삶은 항상 지금이라 표현했다 짐작하고 있다. 다만, 그런 감정과 생각을 가지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어떤 현실이든 결국 행동해서 얻어내는 결과이다. 충만하게 살고 싶다 생각하고 긍정적 감정을 가졌다면 이제 행동으로 옮길 차례이며, 그 안에 미래의 실패나 성공 여부는 끼어들 곳이 없다. 지금 이 순간이 진실이고 과정인 것을 바라보고 즐기는 것이 전부일 것이다.

 

실타래가 많이 얽혀있는 내용이지만, 잘 해석되고 전해졌길 바라며,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