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25 하루의 시작글

여러분은 성공합니다. 그것을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7월 25일 목요일, 평안한 하루 되시기 바라며,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미 스탠퍼드 앤드류 후버만 교수의 팟캐스트 영상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콜라겐' 입니다.

 

----- 영상의 내용 정리 -----

 

후버만 교수는 콜라겐이 어떻게 피부로 전달되는지에 대해 연구 및 메타분석 자료들을 살펴봤다 합니다. 그 결과, 보충제를 먹어온 사람들의 피부 외관, 탄력 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개선이 있었다는 연구가 많았고, 피부의 콜라겐 상태나 주름이 개선된 모습도 보였다 하네요.

 

메타 연구 결과 = https://doi.org/10.54448/ijn24102

 

----- 영상에 대한 생각 다듬기 -----

 

몸 속 콜라겐은 40%가 피부, 10 ~ 20%는 뼈나 연골에 있다고 하며, 20 ~ 30세부터 점차 줄어들기 시작한다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를 완전히 막기는 어렵지만, 지연시키거나 유지할 목적으로 콜라겐 보충제를 생각해볼 수도 있을 거에요.

 

현재 종류는 소, 닭, 생선 등의 콜라겐 보충제가 많고, 관절이나 근육 관련된 콜라겐은 소, 관절염 관련된 콜라겐은 닭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콜라겐은 기본적으로 소화가 되어서 몸에 흡수, 합성되어야 하는데, 여기에 비타민C, 구리, 아연 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라고 하면 보통 우리 몸의 바깥만 생각할 수 있는데, 소화기관도 어떻게 보면 몸 밖이라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장누수 증후군에도 콜라겐 + 비타민C 처방을 하기도 한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닥터조 유튜브 = https://youtu.be/DVZ7sH52OME

 

----- 마무리 및 정리 -----

 

오늘은 콜라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대략 2주 전부터 예전에 사둔 목초우 콜라겐을 먹기 시작했는데, 좀 과식하거나 탄수가 많을 때 느꼈던 피로한 증상이 적어진 것 같습니다. 피부가 좋아진 느낌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더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사용해보실 의향이 있다면, 목초 방목 사육, 가수분해 콜라겐, 비타민C, 구리, 아연 등 몸에서 잘 흡수할 수 있게 만들어진 걸 구매하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무향 말고 가향으로요...ㅠ (무향 샀다가 특유의 냄새 때문에 아몬드브리즈에 섞어먹고 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평안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